사업소개

철의 화려한 변신! 표면처리강판

현재 기존 철강소재의 약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기술의 개발은 신소재 개발만큼 중요하다.
그 중 철강소재가 부식 환경에 취약한 약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오래 전부터 개발되어 온 표면처리강판 기술은, 최근에는 내부식성 이외에도 고강도, 고광택, 전자파 차폐, 방열, 방음 등 다양한 기능 및 친환경적인 기능이 부가되는 등 기술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허청 관계자는 “친환경 스마트 표면처리강판은 정부의 10대 핵심소재 사업(WPM)에도 선정되어, “앞으로 고부가가치 철강 제품의 수요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고, 그에 따른 고기능성 친환경 표면처리강판 기술에 관한 특허 출원 증가도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덧붙였다.
[특허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보도자료] 인용


표면처리강판은 신제품 개발보다는 품질향상과 원가 절감을 위한 제조기술의 고도화를 지향하는 추세가 다소 강하다. 이러한 표면처리강판은 다른 소재보다도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도 표면처리강판 분야의 소재개발은 다가올 미래 산업을 위해 많은 연구개발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인용

Read more

고기능성 라미네이트 강판 응용 분야

배터리케이스

알루미늄 박막, 스테인레스 박막 등에 다층 열융착 CPET를 접착제없이 라미네이트(Laminate)하여 배터리케이스에 적용, 전해액과의 화학반응을 차단하고, 연신이 우수한 친환경적인 배터리케이스입니다.

Read more

검색